기사검색
 

2018.01.24 (수)
기획특집
> 기업 > 기획특집
2015년 03월 28일 (토) 16:39
켄다, 산업용 타이어 본격 국내 시판하다.

켄다, 산업용 타이어 본격 국내 시판하다.??

특수타이어인 산업용 타이어 시장을 둘러싼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켄다타이어가 관련 제품을 속속 국내에 시판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글로벌인포메이션 Smithers Rapra 보고서에 따르면 산업용 타이어 시장은 현재 32억 달러 이상의 시장 규모로 2019년까지 5.5%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되며, 국내시장에서도 비슷한 성장세가 예측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켄다타이어는 지난해 판매한 지게차 타이어 K610 시리즈의 호평에 힘입어 올해 초부터 굴삭기 및 미니로더에 주로 사용되는 스키드 스티어(Skid-steer) 타이어 국내 시판을 시작했다. 국내 총판사인 ㈜에이텍에스엔에스를 통해 유통되는 스키드스티어 타이어는 측면 강화와 휠 보호를 위해 림 가드를 채택했다. 또한 수명이 길고 튼튼해서 효율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스키드스티어 타이어는 사용환경에 따라 락그립(K601)과 파워그립(K395) 등 2가지 모델로 돼 있다. 락그립은 일반 패턴으로 단단함과 주행성이 높으며, 파워그립은 러그타입 패턴으로 야전용으로 주로 사용된다.

?

선진 유럽 기술력과 디자인 채택

?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는 켄다타이어는 중국내 경제특구지역인 상해소재 쿤산공장 등 4개 공장을 비롯해 대만, 베트남 등에서 생산법인을 운영 중인 다국적 기업이다. 자동차, 오토바이 등 모든 종류의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으며 승용차 및 지게차, 미니로더, 오토바이, 자전거, ATV타이어 등 모든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스웨덴 트렐레보그 사의 최고급 타이어를 상해공장에서 OEM으로 생산하면서 선진 유럽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채택하는 등 기술과 디자인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켄다타이어가 지난해 초에 출시한 K610시리즈 역시 특유의 승차감과 내구성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K610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선진 유럽의 최신 라운드 스타일 디자인을 채택한 경제적인 고수명 타이어라는 점이다. 라운드 스타일의 타이어는 일반형 타이어에 비해 접지력은 물론 승차감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또한 다중 레이어 사이드월 적용으로 측면 보호역할을 강화함으로써 수명이 오래가도록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3톤 이상 중대형 지게차에서 앞바퀴에 타이어 2개를 붙여서 사용하는 경우에도 K610 시리즈는 특유의 강점을 발휘한다. 광폭으로 설계되어 타이어와 타이어 사이에 돌이나 철근조각 등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함으로써 타이어 손상을 줄이고 수명이 오래가도록 함으로써 실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K610의 가격은 기존의 저가 수입제품에 비해서는 약간 높은 편이지만 국내제품보다는 다소 저렴한 편으로, 제품 수명 대비 가격을 고려할 때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켄다타이어가 지게차타이어인 K610 시리즈에 이어 스키드 스티어 타이어까지 판매에 나섬으로써 특수타이어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

?

 
  커뮤니티
중기매물
구인
중장비전문업체
구직
중기인 배포처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문의
 

건설중기인 Copyright(c) 2010 월간중기인.com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2가 카보드동우빌딩 302호 Tel: 02)2632-5137 Fax: 02)6083-5572
[직업 정보 제공 사업자(서울남부 2007-06호) / 통신 판매업 신고업체(제10-536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