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18.01.24 (수)
포토뉴스
일반뉴스
> 뉴스
2013년 07월 30일 (화) 10:55
정부, 수출확대를 위해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

정부, 수출확대를 위해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

정부가 올 하반기 수출 확대를 위해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한다. 중국이 ‘세계의 공장’에서 ‘거대 소비 시장’으로 전환하고 있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이를 위해 정부는 유력 유통벤더 발굴 등 현지 유통망 진입 확대, 중소기업 제품 전용매장 설치, 공동 물류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중국의 소비재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특히 식품안전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의식이 크게 높아진 것을 우리 농수산식품 수출로 연결하기 위해 현지 시장조사, 구매사절단 초청, 대형 수출상담회 개최 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한다.

우리의 첨단 소재와 부품 공급도 확대한다. 이를 위해 글로벌 파트너링 사업을 확대하고 양국 기업들 간 기술교류 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소재·부품 물류기반 강화를 위해 중국 완성차 업체가 한국산 자동차부품을 실시간으로 조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다. 즉, 중국 완성차 업체가 현지 트레일러를 페리선으로 한국에 보내면, 이 트레일러가 우리 납품업체를 순회하면서 부품을 수거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중국의 중서부 개발 분야로도 적극 진출한다. 이 지역의 주요 성(省)과 시(市)의 개발계획과 프로젝트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중서부 투자환경 조사단을 파견하며, 산업통상자원부와 중국의 중서부 개발 관련 성(省)·시(市) 간 협력채널을 확대한다.

정부는 또 환율변동 위험에 노출된 수출기업의 리스크 관리를 위해 환변동보험 인수 규모를 2조5000억원에서 3조원으로 5000억원 확대하고, 자동차 부품 등 장기공급계약의 경우 보험기간을 최대 5년으로 2년 확대한다.

이란에 대한 무역제재로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을 위해 정책자금 지원도 확대한다.

수출 부진 품목을 대상으로는 무역사절단 파견, 전시회 참가 등 해외 마케팅 지원을 강화한다.

정부는 이같은 내용의 올 하반기 수출확대 방안을 1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발표했다.

 
  커뮤니티
중기매물
구인
중장비전문업체
구직
중기인 배포처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문의
 

건설중기인 Copyright(c) 2010 월간중기인.com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2가 카보드동우빌딩 302호 Tel: 02)2632-5137 Fax: 02)6083-5572
[직업 정보 제공 사업자(서울남부 2007-06호) / 통신 판매업 신고업체(제10-536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