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18.04.21 (토)
운용상식
안전상식
세무상식
힐링상식
> 운용상식
2012년 01월 11일 (수) 15:04
최고의 장기 저축상품인 비과세 복리 저축보험

요즘 은행에 가면‘1억만들기’라는 브로슈어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이것은 은행의 적금 상품이 아닙니다. 보험회사의 비과세 복리저축보험을 은행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그럼 은행에서는 왜 은행의 적금상품이 아닌 보험회사의 저축보험을 판매를 하고 있을까요? 첫 번째 이유는 비과세 복리저축보험의 장점 때문이고, 두 번째 이유는 은행에서는 장기 적금상품이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과세 복리저축보험은 장기적으로 목돈을 만들 때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긴 하지만 가입을 하면 10년 이상의 장기간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시작 전에는 계약자가 목돈 마련에 대한 정확한 목적을 가지고 비과세 복리저축보험에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로는, 예를 들어 아이를 위해서 한 10년 대학 등록금 마련에 도움이 되기 위해 저축보험을 가입하는 것과 막연하게 비과세에 복리라니까 왠지
좋아 보여서 시작하는 것과는 중간에 유지하는 데 있어서 큰 차이를 보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보험상품은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되면 계약자 본인이 손해를 입기 때문에 비과세에 복리라는 매력을 잘 활용하려면‘1억만들기’ 라든지‘내 집 마련’등의 목적을 정확히 정하고 보험에 가입한다면 목돈을 만들어 가는 데는 더없이 좋은 상품입니다.

복리상품을 장기적으로는 비과세에 복리가 좋은데 세제혜택을 최대한 누리고 복리로안전하게 목돈을 굴려가는 형태의 장기 목돈마련의 한 좋은 방법이 됩니다.

이때 성향에 따라서 공격적인 투자형도 원하신다면 변액 유니버셜보험과 같은 상품을 같이 분산해서 활용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투자형은 본인이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만 하시고 유지만 잘 한다면 안전한 비과세 복리저축보험 상품을 잘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상품을 포함한 장기금융상품을 가입할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바로 유지를 끝까지 잘할 수 있을까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 내가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 금액 선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고 미리 비상금 통장을 마련해두면 좋은데 대부분 해지하는 이유가 생각지 못하게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런 상황에 미리 대비하기 위해서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주는 CMA통장에 비상금으로 매월 생활비의 3~6개월분의 돈을 미리 준비해 둔다면 장기투자에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과세 장기저축보험은 중간에 감액 증액이 가능하기 때문에 뜻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했을 땐 이 부분을 활용한다면 유지하는 데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부분 오랜 동안 보험을 유지할 수 있게 최근에는 중도에 정해진 금액 안에서 중도인출을 할 수 있는 유니버셜 기능이 거의 있기 때문에 가입하기 전에 내가 가입하는 상품이 이런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시고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들은 만약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많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중도인출이나 금액변경을 하지 않고 꾸준히 정해진 대로 보험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또한 비과세 복리저축보험을 가입할 때 저축에 관한 것 외에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보장을 넣어서 가입할 수도 있지만이 부분은 가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가입하는 금액이 전체적으로 저축을 하는 데 쓰이지 않고 특약을 넣게 되면 돈이 이런 부분으로 빠지기 때문에 수익이 줄어들게 됩니다. 저축을 목적으로 했다면 특약은 가입하지 마시고 건강이나 상해는 의료실비보험과 같은 별도의 전문 보험으로 대비하시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LIG손해보험 직할영업4부 TRC(Total Risk Consultant) 남정훈(H.P 010-6221-3444, E-mail)
 
  커뮤니티
중기매물
구인
중장비전문업체
구직
중기인 배포처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문의
 

건설중기인 Copyright(c) 2010 월간중기인.com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2가 카보드동우빌딩 302호 Tel: 02)2632-5137 Fax: 02)6083-5572
[직업 정보 제공 사업자(서울남부 2007-06호) / 통신 판매업 신고업체(제10-536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