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18.09.25 (화)
기획특집
> 기업
2011년 11월 04일 (금) 14:54
“동양기전은 글로벌 탑 브랜드를 지향한다”

뛰어난 기술, 품질로 세계를 아우르는 (주)동양기전

지난 10월20일, ‘(주)동양기전(대표이사 양재하, www.dy.co.kr )' 익산공장에서는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동양기전 대형 크레인 ‘SS7506’의 시연회가 진행됐다.

전국의 크레인 사업자 약 60여 명이 모인 행사장에서는 SS7506에 대한 장비소개는 물론 동양기전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의 비전에 대한 소개자리가 마련되어 참석자들의 이목을 주목시켰다. 특히 이날 자리에 참석한 이덕창 부사장은 “동양기전은 글로벌 탑 브랜드를 지향한다”며 “앞으로도 계속해 적극적으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며 여타의 장비와는 차별화된, 작품다운 작품을 개발해 낼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국내외 유망기업으로 각광받는 동양기전

동양기전은 지난 1978년 설립 이후 유압기기, 자동차 부품은 물론 산업기계 분야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생산하며 국내외 유망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게다가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중국, 인도, 북미, 일본, 독일 등 전세계 각지에 현지법인과 지사를 설립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초석을 다지는 데 주력하고 있다.
동양기전의 활발한 해외활동에는 이들이 가진 세계적인 기술과 품질이 뒷받침되어 준다. 특히 동양기전의 자동차 부품 분야는 GM社, DCX社 등 협력사와의 관계를 통해 뛰어난 기술력을 엿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이미 2002년, 2003년 GM社의 ‘올해의 공급업체 상’, ‘Special Recognition Award’ 등을 수상한 데 이어 2006년에는 DCX社에서 기술, 품질 우수 협력업체에게 수여하는 ‘동북아시아 검증업체’를 수상하며 자동차 부품산업의 리더로 인정받은 것이다.

더불어 동양기전은 유압실린더 부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높은 기술력을 발휘한다. 이와 관련해 지난 2005년 산업자원부 장관으로부터 ‘세계일류상품인증서’를 수여받으며 탁월한 품질을 자랑하기도 했다.

다양한 사업분야, 최고를 지향하다

세계 최고 품질의 유압실린더를 생산해내는 동양기전 유압기기사업부는 기업 설립과 함께 국내 최초로 건설장비용 유압실린더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이는 현재의 동양기전의 모태가 되는 사업으로 30여 년간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최초의 유압실린더’에서 ‘최고의 유압실린더’라는 타이틀까지 거머쥐게 된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양기전은 현재 국내외를 아우르는 활발한 영업을 전개하며 2011년 기준, 부채 1,065억 원, 자본 2,166억 원으로 총 3,231억 원의 자산을 보유한 내실있는 기업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현재 동양기전은 서울 본사를 비롯해 국내에 총 5곳의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남동공단의 자동차 부품 제1공장과 아산시 도고농공단지에 신축된 제2공장에서는 자동차 와이퍼, 쿨링팬, 썬루프 등 자동차의 주요 부품이 생산되고 있다. 또 경남 창원시의 제1, 2공장에서는 굴삭기, 로더, 크레인, 지게차, 고소작업차, 보트 등에 들어가는 유압기기가 생산되며 전북 익산시에는 카고크레인, 콘크리트펌프, 자동세차기, 골프카 등 중·대형 산업기기가 생산되는 산업기계생산공장이 자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중국연대법인인 동양기전중국유한공사, 중국강음법인인 동양기전강음유한공사에서는 건설기계용 유압실린더와 자동차용 전장품이 생산되고 있다. 이 밖에도 동양기전은 중국 상해·북경사무소, 미국법인 디트로이트, 시애틀지사, 일본법인, 독일지사 등을 통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양기전 크레인, 그 품질을 인정받다

창조적인 기술로 최고의 장비를 생산해내는 동양기전 산업기계분야는 지난 1992년 특장차 생산을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기계들을 개발해내고 있다. 또 동양기전 산업기계분야는 전국 주요도시에 판매망을 확보하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 완벽한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위해 여러모로 연구하고 있다.

특히 건설산업분야 기계에 대해 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인 장비 생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고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한 장비를 선보이는데, 이는 바로 익산에 위치한 산업기계 생산공장에서 탄생한다.

약 2만여 평의 넓은 대지에 총 5개 공장동으로 구성되어 있는 산업기계 생산공장은 동양기전 전체 매출의 30%에 달하는 장비들이 생산되는데 그 중 크레인, 콘크리트펌프는 동양기전 대표 산업기계라 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20톤급 대형크레인 SS7506 역시 바로 이곳에서 탄생했다.

타사 대비 높은 생산성과 안전성, 편리한 작동성을 자랑하는 SS7506의 2TELE의 붐은 특허출원을 마친 고품질을 자랑하는데 특히 신축속도와 인양력이 향상되어 호평을 받고 있다.

SS7506은 인장·항복 강도 각각 950, 900의 OPTIM RAEX 900 강판으로 제작된다. 이와 함께 최대 작업높이 34.5m, 반경 30.5m, 총 70ton/m의 인양력을 자랑한다. 이에 강한 내구성과 최고의 작업성능을 선보이는데 더불어 전·후방 각각 7.9m 5.43m의 아우트리거는 작업의 안전성을 보장한다. 특히 붐 안착시 적재함 바닥에 안착이 가능해 주행에 안정성을 극대화 했으며 안전장치를 강화하기 위해 AML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 야간작업시 작업의 편리성을 위해 탑시트 듀얼 작업등을 장착하고 아우트리거 악셀레버 고정 타입을 적용해 작업성을 향상시켰다.

한편 SS7506의 붐은 VPD 시스템에 의한 철저한 사전 설계 단계를 거쳐 사전 응력 요소 해석으로 제작 전 보강작업을 실시한다. 이후 동양기전의 일류상품인 유압실린더를 장착한 후 철저한 사전 검증 및 실차 테스트 후 출고된다. 이에 더 강력하고 빠르면서도 안전한 크레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초일류 기업이 되는 그날을 기대하다

동양기전은 ‘우월성을 추구하는 인간존중의 글로벌 초일류 기업’을 비전으로 삼고 각 사업분야별로 ‘세계 최고의 실린더’, ‘세계 최고의 D.C 모터 품질’, ‘세계 최고의 산업기계 브랜드’로 거듭날 것을 목표로 지금도 열심히 달리고 있다. 이를 위해 동양기전은 전원 참여 경영, 집단 의사 결정, 공정 성과 배분을 기본 정책으로 임직원 모두가 합심하여 회사 발전을 도모한다.

이와 함께 글로벌 지속 성장을 위해 동양기전은 ‘환경경영’, ‘윤리경영’, ‘투명경영’, ‘사회공헌’을 지향한다.
우선 동양기전은 2001년, 환경경영을 선포하고 제품의 친환경성 개선, 에너지절감 운동을 전개했다. 또 친환경 인증 ISO14001을 준수하며 친환경 제품, 친환경 대체 기술 개발에 열을 가했다. 그리고 이후 2003년에는 하반기 베스트 투명기업 9위에 등극한 이후로 지배구조 개선을 통한 투명경영을 강화하며 꾸준히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2004년, 동양기전은 윤리경영을 선포한다.
이를 위해 동양기전에서는 내부 통제 시스템을 운용, 강화하고 한편으로는 부정비리 척결을 위한 핫라인을 운영하며 선도적으로 윤리경영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인간존중의 경영이념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데, 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는 협력적 노사문화를 발전시키고자 노력하며 독서 캠프, 자체 사회공헌 장려 등 기업의 사회환원활동은 물론 개개인 스스로가 다양한 공헌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창출하며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커뮤니티
중기매물
구인
중장비전문업체
구직
중기인 배포처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문의
 

건설중기인 Copyright(c) 2010 월간중기인.com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2가 카보드동우빌딩 302호 Tel: 02)2632-5137 Fax: 02)6083-5572
[직업 정보 제공 사업자(서울남부 2007-06호) / 통신 판매업 신고업체(제10-536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