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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3월 24일 (토) 19:33
두산인프라코어 2월 중국 시장점유율 10.5%로 6년래 최고

? 두산인프라코어 2월 중국 시장점유율 10.5%로 6년래 최고 - 중형 굴삭기 점유율은 15.6%로 1위…“수익기반 강화” - ‘위챗’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으로 성장 탄력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2월 중국에서 굴삭기 1018대를 판매해 중국업체 사니와 미국 캐터필러에 이어 시장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 점유율은 전년 동기보다 1.9% 포인트, 전월보다 3.2% 포인트 증가한 10.5%로 2012년 2월 이후 6년래 최고치다.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1~2월 중 중국 시장 굴삭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5.4%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시장 전체 판매 증가율인 7.9%의 약 2배에 이르는 것이다. 특히, 20~24t급에 해당하는 중형 굴삭기 제품군에서는 시장점유율 15.6%로 1위를 차지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고부가가치 제품군인 중대형 굴삭기 판매 비중을 지난해 26%에서 올해 47%까지 늘리는 동시에 현금 판매 비중을 확대하며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에서 양적, 질적 성장을 이룬 주요 요인으로 대리상(딜러)의 경쟁력 강화, 현지 맞춤형 제품 출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두산케어' 등의 활동을 꼽았다.?두산인프라코어는 또한 틈새시장을 잡기 위해 1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위챗(Wechat)'을 통해 제품 관련 소식과 중고차 및 부품 정보, 보유 장비에 대한 관리 기능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두산인프라코어 위챗 계정의 팔로어는 약 6만 명으로, 지난 2년 동안 3배 이상 증가했다. 위챗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140만회, 현지 소셜 미디어 노출 횟수는 1200만회를 넘어섰다. 그간 위챗과 온라인 미디어 등 디지털마케팅으로 판매한 굴삭기는 360여 대에 달한다.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광대한 중국 시장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대리상들이 미처 파악하지 못한 수요를 확인하고 이를 실제 판매로 연결하며 성장에 탄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말했다.두산인프라코어는 인프라투자 지속과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광산 수요 확대, 노후 장비 교체 수요 등으로 올해도 중국시장 성장세가 지속할 것으로 전망하고, 고수익 기종인 중대형 제품 판매 및 현금 판매 비중을 높여 수익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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