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17.10.24 (화)
기획특집
> 기업
2016년 06월 24일 (금) 17:31
건설기계 도난은 내가 지킨다고 전해라 실드캅2

건설기계 도난은 내가 지킨다고 전해라 실드캅2

건설기계용 도난방지기(위치추적기) 실드캅

건설경기가 많이 위축되는 요즈음, 엎친데 덮친 격으로 건설기계 도난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흔히 승용차보다 월등히 크고 많이 무거운 내 장비를 누가 훔쳐갈까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1분도 안 되어서 내장비가 순식간에 사라질 수도 있으며 실제로 그런 사례들이 뉴스나 SNS에서 연일 보도 되고 있다.

생업과 직결된 내장비가 하루아침에 사라진다면 건설기계 임대업을 하는 사업자들에게는 크나큰 리스크가 아닐 수 없다.

얼마 전, 미니굴삭기를 구입한지 수개월 만에 도둑을 맞은 사업자L씨는 이후, 또 어쩔 수 없이 장비를 구입했으며 잃어버린 장비의 케피탈까지 넣느라 죽을 지경이라고 말한다.

장비 분실이후 뒤늦게 “실드캅”을 장착하고느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을 실감했다고 한다. 장비를 도둑 많고 한동안 불안해서 잠도 못 잤다고 말하는 L씨는 이제 마음이 놓인다고 한다.

사실 장비가 분실되고 노난에 노출 되는 이유는

승용차처럼 시동키가 각기 다르지 않다. 다수의 장비는 시동키가 불과 몇 가지 되지 않는다. 즉 건설기계의 시동키는 하나의 부품에 불과 하다.

키를 분실하거나 시동장치가 불량이면 부품상 에서 구입한 후 마음대로 교환이 가능하다.

현재 각 제조사별로 시동 보안암호 등을 설치하고 있지만 아직 완전하지가 않다고 한다.

미니 또는 중대형장비라고 해도 츄레일러까지 보유하고 있는 절도단 에게는 손쉬운 먹잇감이 되고 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불과 수분 만에 중대형 장비도 뚝딱 실고 간다고 한다.

장비는 잃어버리면 정말 찾기가 하늘에 별따기다.

건설기계 절도단은 훔친 장비를 분해해서 부품으로 해외에 수출을 하거나 아예 가짜넘버판과 장비 전체를 도색을 하여 대포차로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한다.

이제는 내 소중한 장비를 지키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실드캅2의 특장점

한 달에 가입비 없이 이용료 만원,

그리고 LTE를 이용한 통신방식으로 더욱 정확해진 실드캅2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실드캅2는 기존 실드캅의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서 새롭게 출시되었다.

내장비의 가동시간 측정도 가능해졌고 설치 또한 쉽다.

건설기계 지킴이 실드캅2

주문 방법

02)6083-5575로 전화해서 가입서류를 이메일이나 팩스로 받는다.(간단한 서류 기재/개인통신법 관계로 꼭 필요!)

배송절차

1)본사에서 장치에 정보 입력

2)택배 배송

장착방법

1)제품에 검은색/ 빨간색 리드선이 들어있음(+가 빨간색)

2)제품이 담배갑보다 작고 소형이므로 장비나 승용차 안에 숨겨 놓으시고 휴즈선이나 실내등에서 선을 따서 연결하면 끝

(그래도 헷갈리시다면 근처 카센터에서 말하면 10분 안에 장착 가능)

-제품 설치가 간단하고 본사에서 설치하게 되면 제품 위치를 알 수 있으므로 보안관계상 소비자가 장착하는 걸 권장함

 
  커뮤니티
중기매물
구인
중장비전문업체
구직
중기인 배포처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문의
 

건설중기인 Copyright(c) 2010 월간중기인.com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2가 카보드동우빌딩 302호 Tel: 02)2632-5137 Fax: 02)6083-5572
[직업 정보 제공 사업자(서울남부 2007-06호) / 통신 판매업 신고업체(제10-536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