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18.08.20 (월)
인터뷰
> 인터뷰
2016년 05월 29일 (일) 00:18
하나중공업, ‘권과람’ 대표와의 인터뷰

하나지게차가 달려온다.

- 하나중공업, ‘권과람’ 대표와의 인터뷰

고품질 특장차량(고소작업차)과 유압장비의 선두 주자인 하나중공업에서 또 하나의 야심작 하나지게차를 출시하였다.

마도에 위치한 하나중공업은 공장이 깨끗하고 넓었다. 중기인은 이번 호에서, 하나중공업의 권과람 대표와 인터뷰를 나눠보았다.

▲ 이번 5월경 고소작업차 외 지게차를 출시한 뒤, 5월에 열린 물류전시회에 출품한 것으로 안다. 소비자들의 반응이 궁금하다.

- 킨텍스 물류산업전에 지게차 사업으로 처음 출품했는데 짧은 시간동안 준비 하느라 부족한 부분도 있었지만 신생업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많았다.

특히 당사의 경쟁력인 가성비 즉, 가격대비 성능이 좋고 신뢰를 줄 수 있는 회사라는 점을 어필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전시회 이후 지게차 관련 문의와 미팅을 하느라 몇 주를 바쁘게 보냈다.

판매 실적도 여러 건 생겼고 전시회를 다녀갔던 각 고객사 담당자들의 문의도 많이 받는다.

당사가 지게차 사업을 하는 사실을 잘 몰랐던 소비자들이 하나 중공업을 하나의 지게차 브랜드로서 알아가는 측면이 아주 좋다. 그래서 역시 전시회에서 내세웠던 무상 2년, 서비스 품 제공 등 파격적인 조건들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 하나중공업에 대하여 설명해 달라.

- 하나중공업은 3년여밖에 안 된 신생 특장차량 제조업체이지만 강한 기술력과 젊은 열정으로 창업한 회사답게 업계에서 짧은 시간에 이슈가 되고 있고 고객들로부터 ‘튼튼한 제품을 정성껏 만드는 회사’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있다.

창업초기 개발과정에서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다른 업체와 차별화된 독창적인 제품과 아이디어,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서비스 정책을 가지고 한명의 고객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지난 3년 동안 노력해왔더니 지금은 그런 부분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독창적이고 우수한 기술력을 강점으로 해외시장에도 진출해서 관련 분야의 글로벌 강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꿈이다.

▲하나중공업의 주력제품인 고소 작업차의 기술력은 어느 정도 수준인가?

- 초기 모델부터 까다로운 KC 안전인증을 받고 있고 시장에서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으로 인정받고 있다.

하나중공업 고소작업차는 주유 구조인 붐에 수입산(스웨덴) 고장력강을 사용하고 하부 프레임도 일체형 선박형 격벽구조를 채택하여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국내최초로 디스플레이형 무선 리모컨을 사용하고 국내 최초 초소형 골목용 고소작업차를 개발하는 등 남다른 창의력과 기술력으로 관련업계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2014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2.5톤 WINGS230은 현재 일부 경쟁사에서 그대로 모방하여 출시할 정도로 시장을 선도하고 이끌고 있다.

▲이번에 중소기업으로는 드물게 tier4 엔진 지게차를 국내에 출시하였다.

제품에 대하여 설명 해 달라.

-2015년 하반기부터 적용된 강화된 배기가스 기준에 따라 Tier4 기준의 엔진으로 변경되면서 국내 대기업 디젤 지게차의 가격이 대폭 상승하였다. 당사 제품도 기존의 Yanmar 엔진에서 KOHLER 엔진으로 변경하면서 가격이 일부 상승하였으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었으며 우수한 엔진성능과 이미 해외시장에서 검증된 지게차의 품질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또한 기존 하나중공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각 지역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대기업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고객지원 서비스를 실시하며 1년 365일 연중무휴 서비스 접수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만족 정신을 실현할 계획이다

▲회사를 마도로 이사를 하였는데 특별한 이유는 있는가?

- 늘어난 판매량에 대응하고 더 좋은 환경에서 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자 현재의 위치에 최적화된 공장을 신축하여 이전하였으며 2차에 걸쳐 공장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또한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하여 기숙사, 휴게실 등 복지 시설도 신축하여 환경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향후 제품생산 계획은?

- 새롭게 출시한 소형 통신작업차 시리즈와 하반기 출시할 3.5톤 중대형 고소작업차 시리즈로 고소작업차 업체로써 자리매김할 것이다.

지게차 사업으로는 국내에 아직은 생소하지만 잠재적인 수요가 있는 텔레스코픽 지게차를 연내 출시하여 독창적인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고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의 험지용 지게차를 개발 보급 하여 관련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고객중심의 기업으로 세계일류의 고품질 제품을 만들기 위해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는 기업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는 말을 끝으로, 권대표와의 인터뷰는 마무리가 되었다.

인터뷰를 끝내고 둘러본 공장의 작업분위기와 시설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더불어, 고객과 같이 성장해온 하나중공업의 뚝심이 보여 졌다.

권 과 람

Clark Kwon

하나중공업 대표

C.P : 010 7223 8707

Tel : 031-366-9017

Fax : 031-366-9018

 
  커뮤니티
중기매물
구인
중장비전문업체
구직
중기인 배포처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문의
 

건설중기인 Copyright(c) 2010 월간중기인.com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2가 카보드동우빌딩 302호 Tel: 02)2632-5137 Fax: 02)6083-5572
[직업 정보 제공 사업자(서울남부 2007-06호) / 통신 판매업 신고업체(제10-5369호)]